영적 감동(48)
희망찬 내일을 위하여 열왕기상 15:1-8

오늘부터 예수님의 초림을 기념하며 재림을 예비하는 구주강림절(예수님의 재림을 다시 맞이하면서요. 희망찬 내일을 위해서 우리가 부모로서 어떻게 살 것인가 이 시간도 들려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다함께 들을 수 있길 바랍니다.

1. 자녀에게 신앙의 모범이 되어야 함

북왕국 이스라엘의 여로보암 왕의 18년 되던 때에 압살롬의 딸 다말과 기브아 사람 우리엘의 딸인 마아가(대하13:2)에게서 아비얌을 낳았는데요. 즉 아비야에 끝자(ם)가 붙어서 아비얌이 남왕국 유다 왕이 되어서요. 예루살렘에서 3년 동안 다스렸어요. 그런데 그의 아버지 르호보암 왕은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셨던 우상숭배(왕상14:22)의 모든 죄를 행했어요. 그의 아버지 여로보암 왕이 신앙의 모범을 보이지 못했기 때문에요. 그의 아버지 여로보암 왕이 이미 행한 우상숭배의 모든 죄악을 그의 아들 아비얌 왕도 그대로 본받아 행했던 거예요.
(예화1) 이유남 교장선생님 예화
(예화2) 엄마 반성문 예화 

그러므로 우리 부모들부터 날마다 깨어서 말씀과 기도로 우리 자신을 돌이켜 보면서요.먼저 통회자복하고요. 믿음으로 결단하고 성령님으로 충만해질 때 비로소 우리가 먼저 변화된 삶을 살아가게 되고요. 신앙의 모범을 보이게 돼요.
그리할 때 우리의 자녀들이 우리의 신앙의 모범을 그대로 보고 배우면서요.
자연스럽게 그들에게도 놀라운 삶의 변화가 일어나고요.
희망찬 내일이 펼쳐지게 될 줄 확실히 믿으시기 바랍니다.

2. 하나님 앞에서 영, 혼, 육이 온전해야 함
구약성경에 하나님께서 두 번째로 계속해서 증거하셨던 것은 이스라엘의 왕들이 조상들 특별히 다윗의 신앙을 본받아 온전해지는 거였어요.
여기서 ‘온전하다’는 단어는 히브리어로 ‘שָׁלֵם֙(솰렘)’이라고 하는데요.
영, 혼, 육의 온전함을 의미해요.
그런데 아비얌 왕은 다윗의 마음과 같지 않고 하나님 앞에서 온전히 행하지 못하니까요.
북왕국 군사 80만명이 남왕국 군사 40만명과 전쟁이 일어났는데요.
남왕국의 군사들은 여호와를 의지하고요. 북왕국 군사는 여호와를 온전히 의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두배나 되는 군사력으로도 패하였어요. 결국 아비얌왕은 죽고 아사가 그의 왕위를 계속하게 되고 말아요. 하나님 앞에서 온전하게 사는 것이 이렇게 중요한 거예요.
(예화3) 젤렌스키 대통령 예화 

3.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정직하게 살아야 함
마지막으로 본문 5절 말씀을 다함께 읽겠습니다.
“이는 다윗이 헷 사람 우리아의 일 외에는 평생에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고 자기에게 명령하신 모든 일을 어기지 아니하였음이라” 하나님 여호와께서 다윗을 위하여 예루살렘에서 그에게 등불을 주시되 그의 아들을 이새의 뒤를 잇게 하사 예루살렘을 견고하게 하셨는데요. 다윗 왕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한 일 외에는 평생에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했고요.
자신에게 명령하신 모든 일을 어기지 아니하였다고 증언하고 있어요.
여기서 다윗 왕이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모든 일을 어기지 아니하였다고 증언하지만요.
정직하게 행하였다는 계속 강조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거짓의 아비인 사탄이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이 거짓이었기 때문이에요(요 8:44) 그런데 우리는 사탄에게 속아서요. 그것이 거짓인줄도 모르고요. 마치 교회를 위하고요 주의 종을 위해서 한다고 하면서요. 다 자기 교만에 빠져서요. 하나님의 의를 행하는 것처럼 하면서도 착각에 빠져서요.
다 자기 의를 내세우면서요. 거짓이야 말로 가장 쉽게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에베소서 5:8-9에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고 분명히 증거하시지 않아요?
적어도 우리가 예수님을 믿음으로 거듭나서요. 빛의 자녀가 되었다면요.
자연스럽게 빛의 열매인 마음의 착함과영혼의 의로움과 삶의 진실함으로 살아갈 수 밖에 없는 거예요.
(예화4) 황진웅 장로님 예화 
(예화5) 박강민 목사님 예화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부모들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도요.
자녀에게 신앙의 모범이 되고요. 하나님의 앞에서 영, 혼, 육이 온전하고요.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정직하게 살아가게 될 때 우리의 여생 뿐만 아니라 우리의 자녀손들까지도 희망찬 내일을 위하여 귀하게 쓰임 받으며 주님께 크게 영광 돌리는 복된 여생을 모두 다 살아가게 될 줄 확실히 믿습니다.